[자막뉴스] 무서운 상승세 탄 비트코인..."과거와 다른 특이점 있어" / YTN

  • 3년 전
비트코인 거래 가격이 뉴욕과 런던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5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4분기에 170% 상승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서만 70% 넘게 더 올랐습니다.

가상화폐 옹호론자들은 추가 상승을 낙관하고 있습니다.

과거 급등락 때와 질적으로 다른 장세라는 겁니다.

예전에는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을 견인했지만, 지금은 기업과 개인이 '쌍끌이'로 비트코인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전기차 회사 테슬라가 15억 달러를 투자해 비트코인을 사들인 게 결정적인 기폭제가 됐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멜론은행이 앞으로 디지털 가상자산을 취급하겠다고 밝힌 것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변동성이 워낙 크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을 향한 경고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017년에도 급등한 뒤 곧바로 폭락한 적이 있습니다.

실체 없는 거품과 한탕을 노리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투기극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짧은 기간에 가격이 급등락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비트코인 투자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목소리입니다.

YTN 김형근입니다.


영상편집ㅣ박정란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비트코인 #가상화폐 #5만달러 #최고가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1021714123598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