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수교 수위 9m대 유지…엿새째 통제 계속

  • 4년 전


밤사이 서울에는 큰 비는 없었는데요.

지금도 서울 시내 도로 많은 곳이 통제돼 오늘도 교통 혼잡이 우려됩니다.

기상캐스터가 서울 동작대교에 나가있습니다.

질문1. 남혜정 캐스터~지금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다행히 밤사이 전국적으로 큰 비는 없었는데요.

현재 제 뒤로 보이는 잠수교의 수위는 최고치를 기록했던 어제 오후 11.5m보다 조금 낮아졌지만 여전히 잠수교 보행자 통행 제한 기준인 5.5m보다 약 4m나 높은 9m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도 한강공원이 온통 흙탕물로 뒤덮여 있는 모습이 참 답답한데요. 잠수교는 오늘로 엿새째 통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울 시내 도로 일부는 통제가 해제됐지만 대부분 통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랑천 수위가 내려가면서 동부간선도로 전구간 오늘 오전 6시를 기해 통제가 해제됐습니다.

올림픽대로 동작대교에서 염창IC 사이 양방향 통제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노들길 서울교에서 한강대교 통제도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의하류IC 가운데 부분인 노들길은 여전히 한강물에 잠겨 있는 상태입니다.

불광천 수위가 안전한 상태로 내려가면서 증산교 하부도로 통제가 해제됐습니다.

한강으로 들어오는 하천에 대한 통제도 진행중입니다. 서울 시내 하천 43곳 가운데 청계천 등 18곳의 출입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질문2. 빨리 장마가 물러가면 좋겠는데 주말에도 비가 옵니까?

그렇습니다. 하루 빨리 장마가 물러가서 피해를 덜어줬으면 하는 마음인대요.

지금 예보상으로는 주말을 포함해 다음 주 금요일까지 중부지방의 장마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오늘은 주강수대가 남부지방에 머물겠지만 주말과 휴일은 중부지방에 국지성 호우가 집증될 수 있습니다.

우선 내일까지 경기남부와 영서남부, 충청과 경북 많은 곳은 300mm 이상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에는 50~100mm 전남과 경남에 150mm 이상이 예상됩니다.

월요일에는 중부와 호남으로 강수지역이 축소되겠고 이후에는 수도권과 영서에만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장마는 워낙 변동이 커서 기상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남은 장마기간에도 장소불문, 시간불문 언제든 강한 비가 올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고 계속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울 동작대교에서 채널A 뉴스 남혜정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