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수학교사, 야한 수학질문으로 질책받아

  • 7 years ago
미국, 오하이오, 미들버그 하이츠 —토니가 문자메세지 하나랑 누드 사진 하나를 보내는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일까요?

미국, 클리블랜드 주 외곽의 미들버그 하이츠 중학교의 한 수학교사가 학생들에게 좀 외설적인 수학 질문을 던진 혐의로 쓴소리를 들었다고 합니다.

다니엘 랩 교사는 가르치던 학생들 중 한 명이 교실 프로젝터 스크린에 비추어진 섹스팅 관련 수학문제를 사진으로 찍은 뒤, 곤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논란의 문제는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토니는 문자메세지 5통과 누드 사진 3장을 19분 안에 보낼 수 있다. 그는 또한 문자 세 통과 누드사진 한 통을 9분 안에 보낼 수 있다. 토니가 문자메세지 한 통과 누드사진 한 통을 보내는데 드는 시간은 얼마일까요?’

토모사피엔스님들, 30초 드릴게요, 한 번 풀어보실래요?

답 구하셨나요? 정답은요, 5분이면 문자 한 통과 누드사진 한 장을 보낼 수 있다는 겁니다.

14세인 아들 두 명의 아버지이기도 한 그는 폭스 사와 제휴한 WJW 방송사에 자신은 이 질문 때문에 간담이 서늘하여, 정식적으로 불만을 제시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학교 감독관은 이 방송국 측에 랩 씨는 부적절한 질문으로 질책을 받기는 했으나, 여전히 교실에 남아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학교측은 방송국 측에 랩 씨의 고소장을 제공해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감독관은 랩 교사는 이와 유사한 질책을 받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아직도 헤매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해답풀이 나갑니다. 토니가 문자 3통 그리고 누드 사진 1장을 9분 내로 보낼 수 있다니, 문자 한 통을 보내는데는 2분, 누드사진을 보내는데는 3분이 걸린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문자 한 통 2분에다, 누드사진 한장에는 3분, 합하면 5분이겠네요. 짜잔! 이제 문자든 누드사진이든 보내고, 즐기시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