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기자 회견서 공약, 빌보드 1위 상의벗고 말춤 추겠다!

  • 8년 전
세계를 강타한 국제가수 싸이가 미국 스케줄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싸이의 귀국 당일 기자회견이 열렸는데요. 회견현장은 싸이를 취재하기 위해 모인 내외신 기자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현장음: 싸이]
와~ 진짜 많이 오셨다

[현장음: 싸이]
어우~ 숫자가 너무 많으시니까 노래가 하고 싶어지는데요 진짜

한국으로 영국 공영 방송 BBC를 비롯해 월스트리트저널, 프랑스 AFP통신 등 해외의 유력 언론을 불러 모은 싸이! 이게 바로 국제가수의 힘이 아닐까 싶은데요.

국제가수답게 유튜브 추천수로 기네스에 오르는가 하면, 지난 21일에는 빌보드 HOT 100차트 1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죠.

[인터뷰: 싸이]
Q) 만약 빌보드 1위를 한다면?
A) 빌보드 1위하면 공약이요 사실 말도 안 되는 일이죠 빌보드 1위 하지만 음.. 하지만 만약에 만약에 빌보드 1위를 한다면 아..장소가 어디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많은 시민 분들이 관람하실 수 있는 모처에 무대를 설치를 하고 [강남스타일]을 상의를 탈의한 채로 하겠습니다 박수한번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빌보드 1위까지 점쳐지고 있다 보니 싸이의 수익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항간에는 천억 원 가량의 수익을 올렸다는 이야기도 있죠.

[인터뷰: 싸이]
그거 저 아니고 양현석 사장님 아니에요? 잘못 아신 거 같은데 저는 본명이 박재상입니다

[인터뷰: 싸이]
Q) 천 억원 수익설에 대해?
A) 사실 3개월 정산입니다 저희는 왜 이걸 말씀드려야 될지 모르겠지만 음반이 나온 게 7월 15일이고요 10월 말일게 정산이 되겠죠 그냥 가감 없이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도 궁금해요 솔직히 저도 궁금하고 사람이기 때문에 기대도 크고 그런데 천억은 아마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제 기사가 아니고 다른 분 기사일거에요 저 아닙니다

정산조차 되지 않은 약 2개월가량의 시간동안 전 세계를 사로잡은 싸이는 작은 욕심이 하나 더 있다고 하는데요.

[인터뷰: 싸이]
많은 해외아티스트 분들이 우리 흔히 하는 폭탄주 돌리는 거 있잖아요 이게 안 쏟아지니까 얘네들이 눈이 이만해지더라고요 사실 이런 말씀 드리면 한심한데 파티문화가 워낙 많은 나라다 보니까 파티가 되게 많은데 그런데 가서 그런 술을 이용한 퍼포먼스 이렇게 돌리고 휴지에 묻었을 때 그걸 벽에다 붙이고 이런 거 있잖아요 깜짝깜짝 놀라더라고요 태어나서 처음 봤대요 이런 거를 음악 외에 부수적으로 한국의 주류문화를 널리 알리고 올 계획이고요 일단은 재랑 같이 술 먹으면 재밌다는 입소문은 났다고 하더라고요 앞으로 더욱더 많은 현지의 스타들과 깜짝 놀랄만한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일이라면 뭐든지 하고 싶은 남자 싸이~ 기자회견 역시 무반주에 말춤을 추며 퇴장하는 것으로 즐겁게 마무리 했는데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국내 활동에 들어간 싸이는 내달 중순 다시 미국을 방문할 예정이고요. 오는 11월에는 MTV 유럽 뮤직비디오 어워즈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추천